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안녕하세요. Artilda 입니다.

오늘 작성될 강좌는 Add-On을 이용한 차량패치 방법 입니다.

차량 패치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Open IV" 라는 패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Replace" 방법과 "Add-On" 패치 방법이 존재합니다.

패치에 앞서 두 패치의 다른점은 "Replace"패치 방식은 기존차량에 스킨을 덮어 씌우는 방식이며 Add-On 패치는 스킨을 덮어씌우는게 아닌

새로운 차량을 게임내 추가시키는 방법 입니다.

 

 

 

준비물 : OpenIV, 패치 파일

 

우선 패치를 위해 패치프로그램인 "Open IV"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https://ko.gta5-mods.com/tools/openiv

(2018.02.12일 기준 최신버전은 2.9.2 입니다)

OpenIV 설치및 셋팅과정은 SKIP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신이 패치할 애드온 차량을 아래사이트 또는 다른 웹사이트로 통해 받아주세요.

https://ko.gta5-mods.com/

 

[Add-On / Replace] 제목이 적혀있는것은 둘다 패치가 가능하다는것 입니다.

 

 

제가 오늘 패치해볼녀석은 요 녀석입니다.

남자의 로망차량 중 하나인 BMW 사의 i8 라는 모델 입니다.

2015 BMW i8 [Add-On]

URL : https://ko.gta5-mods.com/vehicles/2015-bmw-i8

 

패치파일을 다운로드후 압축해제 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여러 파일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파일의 이름 패치파일마다 조금식 다를수 있습니다)

여기서 건들일 항목은 단두가지 이며 패치파일 모델이 들어잇는 update 폴더와 Readme.txt 파일 입니다.

Readme.txt 파일은 알기쉽게 설명서 입니다.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같이 동봉되어 있는 녀석이죠.

Readme = 리드미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에 기초적으로 먼저 참조해야 할 내용이 담긴 정보 문서

 

Readme.txt 파일을 메모장 또는 워드패드로 열어주시게 되면 온갖 영어로된 글씨들이 나타날것인데요.

여기서도 저희가 볼 항목은 아래에 두가지 입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게 바로 패치파일을 적용해야 할 경로를 나타냅니다.

(패치파일의 따라 조금식 다르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패치를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신이 Grand Theft Auto V 설치한 경로로 이동하여 "mods" 폴더 하나를 생성해 주세요.

스팀판 경로를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면 (설치드라이브 대게:C) :\Steam\steamapps\common 에 위치 합니다.

mods 폴더를 생성한뒤 OpenIV 프로그램을 설치및 실행해주시고 Grand Theft Auto V 설치된 곳으로 설정및실행을 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본인과 많이 다르실수도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 차량패치 이외 다른 패치와 같이 적용중이라 조금 다를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가장 끝에 있는 "Edit mode"를 눌러주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며 Yes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미 진행시 패치 진행을 할수 없습니다.

패치전에 update 와 x64 폴더를 mods 폴더에 붙여넣기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정상적으로 따라해주셧다면 아까전 생성해둔 mods 폴더를 Open IV 프로그램을 통해 들어 가주세요.

정상적으로 진입하셧다면 mods -> update -> x64 -> dlcpacks 폴더로 진입하여 줍니다.

본인과 많이 다르실수도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 차량패치 이외 다른 패치와 같이 적용중이라 조금 다를수 있습니다.

중앙 상단에 있는 초록색 + 모양을 눌러주시면 폴더가 생성가능하게 되시는데 패치파일과 같은 폴더명을 작성해주세요.

패치파일과 같은 폴더명은 패치파일내 업데이트 폴더에 들어가시면 해당 차량 이름을 아실수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 i8이므로 i8라는 폴더를 생성하엿습니다.

폴더를 만들어 주신뒤 앞서말한 패치파일의 업데이트 폴더를 클릭하면 폴더명과 똑같은 파일명이 존재 하십니다.

해당 폴더에 있는 dlc.rpf 라는 파일을 Opve IV로 생성한 dlcpacks 폴더 안 자신이 만들어둔 폴더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넣어 줍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셧다면 벌써 절반은 성공입니다.

여기까지 차량 성능 및 외관을 담당하는 메인파일 패치하는것 까지 끝이 났습니다.

 

이제 이 패치파일을 게임에서 인식할수 있도록 인식을 시켜주는 일만 남았는데요.

이 또한 설명을 보시고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언젠간 강좌 없이도 1분만에 패치하나를 뚝딱 해치우실수 있습니다.

Opve IV 프로그램 뒤라기가 버튼을 눌러 5번째 스크린샷이 있는곳으로 이동 해주세요.

 

다시 mods -> updata 폴더로 진입해주시면 x64 폴더와 updata.rpf 두 폴더가 존재하는데 x64가 아닌 updata.rpf  폴더로 진입해 주세요.

update.rpf -> common -> data 폴더로 진입하게 되시면 또 다시 알수없는 수많은 파일들이 존재합니다.

 

여기서도 저희가 건들일 파일은 단 두가지 dlclist.xml 파일과 extratitleupdatedata.meta 파일 입니다.

 

우선 첫번째 파일인 dlclist.xml 파일을 워드패드를 통해 열어주세요.

패치 파일 Readme.txt" 파일에 있는 "<Item>dlcpacks:\i8\</Item>" 를 복사해 그대로 적은뒤 저장해주세요.

(강좌에 있는 <Item>dlcpacks:\i8\</Item>을 복사하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본인 패치파일 Readme.txt에 적힌걸 복사해 주세요)

Readme.txt 파일에서 복사한 문구를 "dlclist.xml" 파일 가장 하단에 추가시켜 주세요.

이제 dlclist.xml 파일의 수정은 끝이났습니다.

마지막 파일인 extratitleupdatedata.meta 도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extratitleupdatedata.meta 또한 마찬가지로 동일한 방법으로

Readme.txt" 파일에 있는

<Item type="SExtraTitleUpdateMount">
   <deviceName>dlc_I8:/</deviceName>
   <path>update:/dlc_patch/I8/</path>
  </Item>

문구를 가장 아래쪽에 붙여넣기 해주시고 저장해 주시면

 

Add-On 방식의 패치는 모두 끝이 나게 됩니다.

 

 

이제 게임으로 접속해 TAB 키를 눌러 해당차량네임을 적어 소환하시거나 기타 트레일러로 스폰 시켜주시면 됩니다.

 

해당 게시글이 도움이 되셧다면 좋아요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반응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