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안녕하세요. Artilda 입니다.


오늘 작성할 포스팅은 싱글 모드 (스토리) 에서 사용가능한 스킨 패치 입니다.


본 패치방법 포스팅에 앞서 기본적인 OpenIV 설치 방법은 추가적으로 설명해드리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적용을 위해 기본적으로 아래의 파일이 필요 합니다


Scripthook

ScripthookVDotNet

NativeUI

AddonPeds 3.0.1


★ 인스톨 방법과 첨부파일은 포스팅 가장 하단에 기재 ★



1. 스킨패치를 위해 필요한 스킨과 OpenIV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줍니다.


OpenIV 3.0


DOWNLOAD



2. OpenIV 프로그램으로 생성한 mods 폴더의 해당경로로 이동하여 줍니다.

(mods -> updata -> x64 -> dlcpacks)


3. dlcpacks 폴더에서 "addonpeds" 폴더를 생성해 줍니다. (초록색 옆 폴더모양)

4. 폴더를 생성하셧으면 다운로드 받은 "AddonPeds" 폴더에 있는 dlc.rpf 파일을 생성한 addonpeds 폴더로 드래그 앤 드랍을 해줍니다.


4-1 dlp.rpf 를 더블클릭 하게되면 peds.rpf 라는 파일이 있는데요. 그곳에다가 여러분이 패치할 스킨을 모두 집어넣습니다.


5. dlc.rpf 파일이 생성한 폴더에 정상적으로 들어갔다면 "update.rpf" 파일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은 경로로 이동하여 줍니다
(update -> update.rpf -> common -> data)

6. data 폴더에 있는 dlclist.xml 파일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바탕화면으로 꺼내준뒤 워드패드 또는 메모장으로 열어줍니다.



7. <Paths> 끝부분을 선택하여 엔터를 한번 눌러주시면 가장 왼쪽으로 커서가 이동하는데 거기서 탭(Tab) 버튼을 두번정도 눌러주신뒤 

아래의 문구를 그대로 입력한뒤 저장해 줍니다.


[<Item>dlcpacks:\addonpeds\</Item>]    []<--- 이것또한 그대로 복사해서 넣으시면 안됩니다.



dlclist 예시.txt

8. 정상적으로 복사하여 넣어주셧다면 5번과 같은경로에 그대로 다시 드래그 앤 드랍을 하시면 됩니다.


9. 여기까지 따라오셧으면 1차적인 패치방법은 끝이 났습니다. 다시 GTA V 가 설치된 폴더로 돌아와 "scripts" 라는 폴더를 하나 생성해 주세요.


10. 폴더 생성후 다운로드 받은 "AddonPeds" 파일의 scripts 폴더에 있는 "PedSelector.dll" 파일을 생성한  GTA V scripts 폴더에 넣어주세요.


11. 남아있는 "AddonPeds Editor.exe""AddonPedsVars.xml"을 생성한  GTA V scripts 폴더에 넣어주세요.


12. 여기까지 "AddonPeds" 프로그램을 게임에 인식시켜주는 작업이 끝이났고 스킨을 적용해야하는데요. 기존 올린 AddOn 차량 패치방법과 거의 유사한 방법입니다.




13. AddonPeds Editor.exe 프로그램을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한뒤 패치할 스킨의 이름을 복사하고 (Peds-> New Ped 을 실행하여 줍니다)


14. Model Name 에 복사한 스킨의 이름을 붙여넣기 한뒤 "Ped Type" "Male" 으로 "Is Streamed""False"으로 설정한뒤 "Add Ped"를 선택합니다.
(혹시 입력중 잘못 입력하였다면 "Peds" -> "Edit Peds"를 선택하여 수정 해주시면 됩니다.)

15. 정상적으로 적용하셧다면 저장을 해주어야 하는데 "REBUILD"를 선택해주시고 종료하셔야 추가된 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16. 이제 게임을 접속후에 "L"키를 누루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며 "Addon Peds" 를 통해 아래처럼 스킨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패치된 "Nier Automata" 스킨



※ 다운로드 ※

2B & A2 Nier Automata 2.1 (클릭시 다운로드)

AddonPeds 3.0.1 (클릭시 다운로드)

ScripthookVDotNet (클릭시 다운로드)

ScriptHookV (클릭시 다운로드) 

NativeUI (첨부파일)


※ 설치 방법 ※


ScriptHookV


bin 폴더에 있는 -> 3개의 파일 모드 GTA V 설치된 폴더에 드래그 & 드랍


ScripthookVDotNet


asi, dll, xml -> 3개의 파일 모드 GTA V 설치된폴더에 드래그 & 드랍


NativeUI


NativeUI.dll GTA V 설치된 -> scripts 폴더에 드래그 & 드랍






Q1 : 모드 적용을 하게되면 밴을 당하게 되지 않나요?

A1: 스토리모드에서의 패치는 온라인과 관계가 없습니다.


Q.2 모드 적용후 온라인 접속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A2 : 모드패치후 온라인의 접속하기 위해서는 기본 패치파일을 지우거나 패치한 파일을 원본파일로 되돌려 놓아야 합니다.


Q.3 : 모드 적용후 온라인을 접속햇는데 밴을 당했습니다.

A.3 : 온라인에서는 파일변조를 일으키는 행위는 일체 용납하지 않으며
모드 적용후 온라인 접속시 받는 제재는 작성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블로그의 모든포스팅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그리고 2차 가공을 금지하는 바 입니다.

소유권을 주장하는 자는 그 저작물에 대해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포스팅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라면 블로그 즐겨찾기 또는 아래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는건 금지)


(오역오타 발견시 댓글을 달아주시면 확인 즉시 곧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창에 TILDA의 게임 정보 공유 을 검색 하세요!


블로그 소개 및 통합 공지사항


http://artildainfo.tistory.com/notice/9





반응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