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안녕하세요. Artilda 입니다.

 

오늘의 작성할 주제는 OpenIV를 이용한 모드 패치 입니다.

 

여기서 OpenIV란? : GTA5 싱글 패치를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의 이름

 

우선 아래사이트 주소에서 OpenIV 프로그램을 다운받은후 설치해 주세요.

 

OpenIV : https://ko.gta5-mods.com/tools/openiv 

 

 

다운로드후 설치까지 마무리 하셧다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 하나가 나타날텐데요.

 

여기서 "Grand Theft Auto V" Windows 탭을 클릭해주시면 또하나의 창이 아래와 같이 뜨게되며

 

 


여기서는 간단하게 Browse 버튼을 클릭후 자신이 설치한 GTA V 게임폴더를 지정 해주시면

 

초록색 글씨로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었다는 글씨가 뜨며 "Continue" 버튼 클릭후 스스로 프로그램이 게임인식을 하게 됩니다.

 

 


정상까지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게임인식까지 해주었다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것을 이용해 모드나 차량패치 스킨패치등 각종 패치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패치에 앞서 오늘 해볼 패치는 바로 이모드 입니다.

 


네 바로바로 쓰나미 모드 입니다.

 

No Water + Tsunami + Atlantis Mod [FINAL]

URL : https://ko.gta5-mods.com/misc/no-water-mod

 

대부분의 모드나 차량패치의 같은경우 파일안에 추가적인 설명할수있는 텍스트 파일이나

 

인스톨 가이드 영상을 올려두기 때문에 그것을 참고하시고 따라하셔도 무방 합니다.

 

 

Official Installation Video <-- 클릭시 이동

 

 

패치준비가 완료되셧다면 실행되어 있는 OpevIV 우측 상단에 있는 "Edit mode" 버튼을 클릭해준뒤 "Yes"를 눌러주세요

 


그럼 바로 아래쪽에 ASI Manager 버튼이 활성화 되실텐데요.

 

3개의 파일 모두 인스톨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인스톨 전에 뜨는 mods 폴더 생성여부는 그냥 무시하셔도 되는것이 직접 mods 폴더를 만들어 주셔도 무방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셧다면 패치에대한 기본설정 셋팅은 모두 종료 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쓰나미 모드를 패치해보도록 할게요.

 

 


이것이 바로 쓰나미모드를 적용시키위해 적용되어야 할 경로 입니다.

 

설명에는 pveIV 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열고 common.rpf 파일로 진입하라고 써 있으니 진입해 줍니다.

 

패치 될 원본 파일을 "mods" 폴더에 넣고 OpvnIV 프로그램으로 돌아가가주세요.

 

여기서 패치파일을 mods폴더에 넣는 이유는 넣지않고 패치할경우 게임자체가 파일변조로 인식하여 새로운 파일을 받아버리게 됩니다.

 

여기서 백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다운받은 쓰나미모드를 압축해제해주시고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전 Tsunami 폴더의 Shallow를 패치해보겟습니다.

 

 


패치파일을 아래의 경로에다가 집어 넣어 줍니다.

 

D:\Grand Theft Auto V\mods\common.rpf\data\levels\gta5

 

원본 water.xml 파일 크기는 322KB 입니다.

 

정상적으로 패치되셧다면 파일의 용량이 변경되셧을 테니 이제 "에디터모드"를 해제하고

 

프로그램을 종료한뒤 게임을 실행해주시면 아래처럼 정상적으로 패치가 적용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패치후 온라인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패치를 해두었던 모든파일을 원본으로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파일 변조상태로 온라인 접속시 경고조치(밴)을(를) 받을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모든포스팅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그리고 2차 가공을 금지하는 바 입니다.

소유권을 주장하는 자는 그 저작물에 대해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포스팅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라면 블로그 즐겨찾기 또는 아래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는건 금지)


(오역오타 발견시 댓글을 달아주시면 확인 즉시 곧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창에 TILDA의 게임 정보 공유 을 검색 하세요!


블로그 소개 및 통합 공지사항


http://artildainfo.tistory.com/notice/9


 

반응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