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안녕하세요. Artilda 입니다.

 

지난 1편에서는 기초적인 벙커 구매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2편은 1편에서 언급했듯이 연구와 제작 그리고 특수 임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자, 그럼 벙커에 대한 모든 것 제 2탄 시작합니다.

 

 

 [제 1편] GTA 온라인 - 벙커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http://artildainfo.tistory.com/151

 

 

벙커를 구입 후 자신의 벙커로 이동하면 요원 14라는 친구가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주는데요.

 

가볍게 컷신이 끝날때 까지 무시해 주시면 됩니다!

 

 


부적절한 일에 쓰인다고 한적은 없다고 하는데 무기를 훔쳐서 그걸 불법무기상들한테 가져다 팔아버립니다.

 

요원 14의 길고 긴 지루한 설명이 끝나고 미니맵을 보시게 되면 노트북 아이콘이 하나 보이실텐데요.

 

 


노트북으로 이동하게 되면 책상에 자그마한 노트북 하나가 올려져 있고 이 노트북으로 보급, 연구, 판매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노트북은 세션 제한을 받아 "공개세션"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보급품을 구해보자

 

벙커를 첫 구매후에는 요원 14라는 친구녀석이 맛보기로 보급 임무를 하나 주는데요.

 

일반적인 보급 강탈보다 난이도가 많이 쉽고 적 또한 잘 나오지 않기때문에 첫 보급은 쉽게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보급을 훔쳐서 벙커에 가져다 놓았다면 입구 근처에 아래와 같은 보급품들이 도착해 있고 주황색으로 보급이 가득차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보급품들은 영구적이지 않기때문에 일정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소모되고 보급품이 0으로 떨어졌다면 다시 채워 주셔야 합니다.

 

 


보급품을 훔칠 친구가 없거나 귀찮다면 노트북으로 보급을 구매하셔도 됩니다.

 

보급은 보급품 량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며 보급품 0 기준 구입가격은 75,000 달러 입니다.

 

보급품 구매시 배달까지 10분 정도 소요되며 구입후 보급이 오신걸 확인하신뒤 습격 또는 임무를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다만 돈을 벌기위함이 목적이라면 구매보다 강탈이 더 좋겠지요?

 

 


또 벙커를 구입하고 보급을 채웠다면 또 한가지 해주어야 할것이 있는데요.

 

바로 업그레이드 구매 입니다.

 

업그레이드 품목은 총 3가지 이며 장비와 직원을 업그레이드해야 더 빠른 생산이 진행 됩니다.

 

보안은 장시간 벙커를 방치시에 강탈 이벤트가 뜨는데 강탈이벤트가 뜨는 현상을 조금 더 지연시켜 줍니다.

 

 


업그레이드 하지 않아도 생산이 되지 않느냐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물론 생산은 됩니다.

 

다만 하나도 업그레이드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생산시간이 미친듯이 길어집니다.

 

직원과 장비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가치가 100%가 되기까지에 걸리는 시간은 무려 33시간 20분이 소요되고

 

반면 장비와 직원을 업그레이드 했을시에는 시간이 11시간 40분으로 단축 되어 버립니다.

 

빠른 돈벌이와 연구를위해 직원과 장비 업그레이드는 필수 아닌 필수 입니다.

 

 


그리고 직원 관리에서 모든 직원을 제작에 배정 해 주시면 됩니다.

 

 


가치는 최고 $700,000달러 까지 쌓이게 되며

 

보급품 풀상태 기준 재고가 20% 가량 오르며 가치는 $140,000 달러씩 상승하여 총 5회를 보급품을 넣어줘야

 

최대치인 $700,000 달러가 됩니다.

 

 

 

2. 연구를 진행 해보자

 


연구도 마찬가지로 보급품이 필요한데요.

 

총 51개의 연구가 있으며 대표적으로 폭발탄과 열감지 스코프

 

APC SAM 포대가 있습니다.

 

 


연구또한 빠른 잠금해제를 위해 모든 직원을 연구쪽으로 배정 해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제작시 업그레이드 영향을 받는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연구또한 업그레이드 영향을 받게 됩니다.

 

 


위 표를 보시면 직원과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51개의 연구품목중 하나를 잠금해제하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은 무려 16시간 40분이 소요되고.

 

직원과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고 모든직원을 연구에 배정하였다면 하나당 개발되는 시간이 5시간 50분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다만 연구시 잠금해제 되는 품목은 랜덤이므로 자신이 원하는 파츠를 얻기위해선 기다리거나 촉진을 통하여 잠금해제 할 방법밖엔 없습니다.

 

 


자신은 기다리는건 싫고 최대한 빨리 연구를 끝내고 싶다면 "연구 촉진" 이란것도 존재 합니다.

 

장비 및 직원업그레이드 OR 연구 배정시 3분30초에 1% 차오르게 되며 100% 까지 끌어오르는데에는 $225,000 달러가 필요로 합니다.

 

총 51개의 연구품목을 촉진을 통해 잠금해제 한다면 그에 따른 비용이 어마어마 하게 드는데요.

 

비용은  225,000 X 51 = 11,475,000 가량 소모 됩니다.

 

 


기다림을 통해 연구를 모두 끝냈거나 돈으로 모든 연구를 끝냈다면

 

군수품 캐시 앤 캐리에서 판매하는 무기밀매 차량 모두를 구매후 커스텀 할 수 있게 됩니다.

 

커스텀은 "이동식 작전 본부" 또는 "어벤져"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벙커의 가치와 연구는 온라인 접속 상태에서만 정상적으로 되며 오프라인시 가치와 연구는 중단 됩니다.

 

 


이상 여기까지 2편인 벙커 보급과 연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벙커 에 대해서 조금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그럼 조만간 다음 편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블로그의 모든포스팅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그리고 2차 가공을 금지하는 바 입니다.

소유권을 주장하는 자는 그 저작물에 대해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포스팅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라면 블로그 즐겨찾기 또는 아래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는건 금지)


(오역오타 발견시 댓글을 달아주시면 확인 즉시 곧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창에 TILDA의 게임 정보 공유 을 검색 하세요!


블로그 소개 및 통합 공지사항


http://artildainfo.tistory.com/notice/9



반응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