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안녕하세요. Artilda 입니다.

 

몇주전 "Nvidia Game Ready Freestyle 게임 필터 적용법" 라는 포스팅을 하나 작성 했었는데요.

 

Nvidia Game Ready Freestyle 게임 필터 적용법


URL : http://artildainfo.tistory.com/31


Nvidia Freestyle 게임 필터 추천 값


URL : http://artildainfo.tistory.com/53

 

 

여러 커뮤니티 를 보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후 프리스타일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글들을 종종 보곤 했습니다.

 

오늘은 게임 팁이 아닌 프리스타일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분들을 위해서 해결 방안을 포스팅 하려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이 드라이버 업데이트후 게임 필터 진입시 "지원게임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 입니다.

 

해당 오류가 나타날시 재실행 하거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잘 구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제거 할시에 완전히 제거 되지 않고 일부가 남아 그 파일로 인해 여러가지 충돌이 일어나 각종 오류들을 일으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Display Driver Uninstaller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각종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Display Driver Uninstaller 드라이버 제거

 

아래 링크에 있는 사이트로 진입하여 DDU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줍니다.

 

https://www.wagnardsoft.com/forums/viewtopic.php?f=5&t=864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되는데요.

 

자동으로 본인의 그래픽카드가 잡히게 되며 위쪽 상단에 있는 "정리하고, 다시시작" 메뉴를 선택합니다.

 

 


눌러주시게 되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본격적으로 삭제하기 시작하며 작업이 종료되면 자동적으로 PC가 재부팅 됩니다.

 

 

그 이후 자신의 그래픽카드 회사에 맞는 드라이버를 검색해 재설치 하시면 정상적으로 "엔디비아 프리스타일" 기능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본 게시글은 엔디비아 그래픽 카드 계열은 GTX 해결법이나 다른 현상으로 오류가 발생할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모든포스팅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그리고 2차 가공을 금지하는 바 입니다.

소유권을 주장하는 자는 그 저작물에 대해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포스팅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라면 블로그 즐겨찾기 또는 아래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는건 금지)


(오역오타 발견시 댓글을 달아주시면 확인 즉시 곧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창에 TILDA의 게임 정보 공유 을 검색 하세요!


블로그 소개 및 통합 공지사항


http://artildainfo.tistory.com/notice/9



 

반응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