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안녕하세요. Artilda 입니다.

 

불법 프로그램과 매크로는 모든게임의 숙명이자 해결해야할 해결 과제 입니다.

 

온라인을 운영하고 있는 락스타의 GTA 온라인 또한 그 예외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지금 당장 온라인의 공개세션으로 가보아도 10명중 4명은 핵쟁이 입니다.

 

해외에선 이들을 모더 또는 치터로 불리고. 모더에게 돈을 구걸한다든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 핵쟁이들이 쓰는 핵또한 무궁무진해서 괜히 핵쟁이의 심기를 건들었다간 정상적인 게임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핵쟁이의 심기를 건들여 보았습니다.

 

 

 

 



 

네.. 보다 싶이 철창 오브젝트를 소환하지 않나 몸에 장작을 붙여 누적데미지로 계속 사망 시키게 해버립니다.

 

이 오브젝트들은 단순 세션 재접속으로 없어 지지 않고 이전세션에서 그대로 넘어오기때문에.

 

게임을 강제종료 하고 재 접속해야시 오브젝트가 사라집니다.

 

 

그리고 간혹 공개세션에 있으면 알수없는 채팅을 입력하고 나가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불법프로그램을 판매하는 매크로 유저 입니다.

 

그럼 이 핵쟁이들은 어떻게 처리하느냐?

 

락스타에서 자체적으로 안티치트도 개발하고 핵쟁이들을 제재 하는거 노력은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안티치트 오류로 순수한 유저 일부가 밴이 되버리는 사태가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그로인해 유저들의 반발도 엄청나게 거샙니다.

 

 

 

조금이라도 더 클린한 세션을 위해 인게임내 불법프로그램 사용유저를 신고하는법을 알려 드리겟습니다.

 

 

PC 버전 기준 ESC 또는 P키를 눌러 온라인 탭으로 이동하여 줍니다.

 

그중 "플레이어" 탭을 선택하면 현재 접속중인 세션의 모든 플레이어가 나타나는데.

 

그중 신고할 유저를 선택하고 엔터를 하시면 친구요청등 각종 메뉴가 나타납니다.

 


 

"신고" 탭을 눌러 부당 이용 또는 게임 버그 악용으로 신고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인게임에서 신고가 완료 됩니다.

 

 

불법 프로그램과 매크로는 설명했다 싶이 모든 게임의 숙명이라 완전히 박멸할 수는 없고..

 

그나마 이렇게 라도 해야 줄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분명 차기 작품도 온라인 서비스가 될텐데 5보다 더 좋은 서버품질과 불법 프로그램 퇴치를 기원합니다..

 

 

 


블로그의 모든포스팅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그리고 2차 가공을 금지하는 바 입니다.

소유권을 주장하는 자는 그 저작물에 대해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포스팅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라면 블로그 즐겨찾기 또는 아래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는건 금지)


(오역오타 발견시 댓글을 달아주시면 확인 즉시 곧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창에 TILDA의 게임 정보 공유 을 검색 하세요!


블로그 소개 및 통합 공지사항


http://artildainfo.tistory.com/notice/9


 

 

 

 

반응형

error: Content is protected !!